본문 바로가기
심리학/경제심리학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어디까지 올라갈까?

by Market Winners Club 2024. 2. 25.
반응형

비트코인 아직도 도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하는 가상화폐시장의 질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무엇이 달라지고 있고, 시세와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돈 벌어주는 친절한 블로거 제이슨입니다. 

비트코인 시장의 질적변화

 

비트코인 시세 및 전망에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하는 가상화폐 시장의 질이 달라졌다. 지난달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한 것이 촉매제로 작용했다. 승인 이후 보름간 상장재료에 따른 상승분과 장기 투자자의 차익실현으로 15% 하락했다. 하지만 이후 기관들의 유입으로 7000만 원까지 올라  27개월이래 최고가를 경신했다. 일각에서는 연내 1억 원 돌파를 시도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가격의 움직임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장의 질적 변화다. 먼저 제도 미비로 진입하지 못했던 기관 자금이 유입될 물꼬가 트였다. ETF 승인은 기관투자자에게 비트코인에 맘껏 투자할 수 있는 명분을 제공했다. 이와 동시에 실물 거시경제 변수와의 상관도가 높아졌다. 쉽게 말해 소비자물가지수(CPI), 실업수당 청구건수 같은 고용지표에 눈에 띄게 반응을 하는 것이다. 이는 비트코인이 그 동안 투기성이 높은 도박과 같은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점점 실물경제 흐름을 반영하는 투자상품으로 변해가고 있다. 

장기 투자자금 유입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서 주목할 점 또 한 가지는 연기금 등 장기 투자자금의 유입이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의 가장 큰 효과는 연기금과 전문 투자자문사가 운영하는 펀드에 투자 물꼬를 터준 것이다. 개인투자자가 대다수였던 과거에 비해 장기 투자자금이 유입될 경우 기초체력이 탄탄해지면서 변동성도 보다 낮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와 같은 변화로 ETF를 통한 비트코인의 신규 자금 유입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이달 비트코인 시세가 5만 달러를 돌파하는 과정에서 유입된 신규투자액의 약 70%가 ETF에서 이뤄졌다. 

 

반감기 도래 시 신고가 경신도 가능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서 마지막으로 주목할 점은 올해 4월에 예정된 반감기로 기존 최고가인 8200만원을 돌파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장전문가들은 ETF로 코인 투자에 대한 기관 수요가 유입될 경로가 마련된 만큼 공급을 제한하는 반감기가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반응형

제프 켄드릭 스탠다드차타드 가상자산 리서치 총괄은 비트코인이 올해 말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 배경에는 ETF를 통한 연기금의 수요가 있다고 밝혔다. 반감이 이후 비트코인 1억 원 시대가 도래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비트코인에 대한 개인적 견해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서 이제 가상화폐는 새로운 통화 수단으로 정착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다. 금과 같이 기존 화폐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요즘 금 시세의 하락도 비트코인의 영향이 전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시장의 심리로 봤을 때 비트코인은 오를 것은 확실하다. 다만 그 폭이 어느 정도 될지는 가늠할 수 없다. 예전에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을 주도하던 때와는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다. 상승과 하락 폭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다. 다만 한 번의 큰 반등이나 조정은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그때가 기회일지 위기일지는 투자 타이밍에 달려있다. 

 

 

반응형